보도자료

SK브로드밴드, 뽀로로 스페셜 시리즈 신작 '뽀로로 동화나라' B tv에서 독점 제공

2020.08.25

- 명작동화 교훈에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교육과 재미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
- 매주 월, 화요일 EBS 방송 후 30분 이내 B tv ZEM 키즈에서 6개월간 독점 무료 제공
- 하반기 방송되는 뽀로로 시즌7도 공동투자를 통해 IPTV 업계 최초 공개 예정

SK브로드밴드(대표이사 사장 : 최진환, www.skbroadband.com)는 어린 자녀들이 교육 효과와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키즈 콘텐츠 ‘뽀로로 동화나라’를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.

SK브로드밴드는 지난 7월 말 가족, 행복, 공유를 핵심 가치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‘Lovely B tv’를 고객에게 선보인 바 있다.
‘뽀로로 동화나라’는 Lovely B tv의 브랜드 취지에 맞춰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언제나 어린 자녀에게 보여 줄 수 있도록 EBS 실시간 방송 종료 30분 이내에 ‘B tv ZEM 키즈’ 메뉴에서 VOD로 제공된다.
‘B tv ZEM 키즈’는 기존 놀이 중심의 콘텐츠에서 학습으로까지 확장되고, 고객의 이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무료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. ‘뽀로로 동화나라’는 명작동화의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어린 자녀들이 재미를 느끼면서 교육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무료 콘텐츠이다.

뽀로로 스페셜 시리즈 중 하나인 ‘뽀로로 동화나라’는 아이들의 영원한 초통령 뽀로로가 세계적인 명작동화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들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모험 여행의 내용을 담은 3D 애니메이션이다.
<피노키오>, <피터팬>, <미녀와 야수>, <잭과 콩나무> 등 모험 요소가 강한 명작 동화에 신나는 춤과 노래,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협업의 가치와 선한 마음 등 교훈적 메시지를 전한다. 인기곡 <바나나차차>, <바라밤> 뿐 아니라 <해적의 노래>, <꽃의 왈츠> 등 새로운 노래도 있어, 아이들이 더욱 신나게 동화를 즐길 수 있다.

이와 함께 에피소드당 약 5분인 기존 뽀로로 스페셜 대비 2배 늘어난 약 11분의 긴 러닝타임, 한 동화당 2~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. 확대된 러닝타임만큼, 각 동화 안에 담긴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함께 담고 있다.

‘뽀로로 동화나라’는 매주 월, 화 EBS 채널에서 오전 8시 30분~45분까지 15분간 방영되며 방송 종료 후 30분 이내 ‘B tv’에서 무료로 6개월간 독점 편성된다. B tv ZEM 키즈의 뽀로로 전용관 ‘뽀로로월드’에서 시청할 수 있다.

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 정식 시즌인 ‘뽀로로 시즌7’ 또한 올 하반기에 B tv에서 6개월 동안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.

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그룹장은 “B tv ZEM 키즈만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, 국민 캐릭터 뽀로로 시리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동 투자하여 독점 제공하고 있다” 며 “재택근무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어린 자녀들이 이번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이용하면 교육과 재미의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라고 말했다.

한편, SK브로드밴드는 2002년에 EBS, 오콘, 아이코닉스 등과 함께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 및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, '뽀로로 동화나라'와 '뽀로로 시즌7' 등 뽀로로 시리즈에 대해 지속적인 투자와 인지도 향상에 앞장서왔다. 최근 뽀로로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여 아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, 뽀로로 전용 메뉴 '뽀로로월드'를 선보이기도 했다.

뽀로로 동화나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