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SK브로드밴드, B tv ‘보이는 팟캐스트’에서 경제 채널 ‘이리온스튜디오’ 서비스 개시

2019.07.08

-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들이 전망하는 국내외 투자 분석 단독 제공
- 유튜브, 팟캐스트에서만 볼 수 있던 금융/투자정보 채널을 B tv에서



“이제 경제/투자정보 동영상 팟캐스트도 B tv로 만나보세요!”

SK브로드밴드(대표이사 사장 : 박정호, www.skbroadband.com)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/투자정보 채널인 ‘이리온스튜디오’를 B tv ‘보이는 팟캐스트’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.

‘이리온스튜디오’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/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, 제작,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고 있는 채널이다.

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/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시에,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.

이를 증명하듯 ‘이리온스튜디오’ 콘텐츠는 현재 팟캐스트 경제 카테고리 내 상위권에 랭크돼있으며 약 1만5천여 명의 고정팬이 시청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.

한편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‘보이는 팟캐스트’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 수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.

SK브로드밴드는 현재 ‘보이는 팟캐스트’를 통해 임신/출산/육아 전문 방송인 ‘맘맘맘’을 비롯해,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‘요리하는 시간’, 인기 MCN 채널인 ‘보이스 빌리지’, ‘걸스 빌리지’, ‘스튜디오 V’, 심리상담을 다루는 ‘황상민의 심리상담소’, 야구 마니아를 위한 ‘프로동네야구’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‘쪼만한 마을’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하고 있다.

이번 ‘이리온스튜디오’의 참여는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것을 넘어 SNS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인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‘보이는 팟캐스트’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B tv ‘보이는 팟캐스트’의 이용요금은 월 3,300원(부가세포함)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B tv ‘다큐/라이프>보이는 팟캐스트’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. 현재 B tv 고객 전원에게 ‘보이는 팟캐스트’ 월정액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.

또한 SK브로드밴드는 ‘이리온스튜디오’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/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.

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“이번 ‘이리온스튜디오’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‘보이는 팟캐스트’에 건강상식, 생활지혜, 여행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”이라며 “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서 경제 채널 이리온스튜디오 서비스 개시